세계 도처에서 전해져오는 기후변화로 인한 전 지구적 재앙과 종말의 기운은 우리 일상 속까지 스멀스멀 파고들어 심리적 불안과 공포를 불러일으키고 있지 않은가.
베트남에서 킴앤킴 등 현지 식품업체 인수를 통해 김치 및 냉동 간편 조리 분야 1위로 올라선 것도 유사한 전략이다.● 최초·최고·차별화로 설명한 상품 전략 14일 CJ제일제당은 10일(현지 시간) 하버드대 경영대학원에서 자사 글로벌 식품 사업의 확장 노력과 성과가 사례 연구로 강의에 사용됐다고 밝혔다.
크게보기2019년 미국 냉동식품 기업 슈완스 인수가 대표적이다.하버드대 경영대학원은 한류 종합페스티벌인 ‘케이콘(KCON) 참여.미국프로골프(PGA)투어 ‘더 CJ컵 주관.
연구진은 해외 소비자 선호를 고려해 맞춤 전략을 꾀한 점을 높이 샀다이런 불길한 미래를 생각하면 잠을 이룰 수 없다는 이들도 주변엔 많다.
다른 이들과는 달리 씩 웃으며 말했다.
우리가 넘어야 할 파고(波高)가 그 어느 때보다 거칠고 높기 때문이다.구글 창업자들은 애초에 검색 엔진으로 사업을 하기보다 야후나 MS에 팔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구글에서 검색하는 대신 빙을 사용해 인공지능과 대화하듯 답을 알아내는 게 훨씬 편리하다는 사실이 자리 잡는 순간 구글은 검색 시장에서 큰 파이 한 쪽을 마이크로소프트에 넘겨줘야 하기 때문이다.그래서 지난해 말 챗GPT가 큰 관심을 모았을 때 이건 어쩌면 빙의 복수일지 모른다는 얘기가 나왔는데.
MS는 이 프로젝트에 무려 10억 달러를 투자해서 키우고 있었다.챗GPT는 오픈AI라는 스타트업에서 만들었지만.